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 > 고객지원 > 공지사항

작성일 16.04.26 조회수 1995
파일첨부
제목
전자담배와 전자식 흡연욕구저하제 차이는?
 
 

 

식품의약품안정처은 "전자담배와 전자식흡연욕구저하제는 외관상 차이가 별로 없어 소비자가 혼동하기 쉽다." 면서 "구입시 니코틴이 들어있는지 여부를 꼭 확인하고 구매할 것"을 당부했다.

식약처에 따르면 전자담배는 중독성이 있는 니코틴이 들어있고 전자식흡연욕구저하제는 니코틴이 들어있지 않다.

니코틴이 들어있는 전자담배는 담배 대신 사용하는 제품으로 기획재정부가 담배사업법으로 관리하고 있으나, 니코틴이 없는 전자식흡연욕구저하제는 금연보조를 목적으로 사용되며 의약외품으로 분류되어 약사법으로 관리된다.

식약처는 또한 전자식흡연욕구저하제의 안전관리를 강화하기위해 오는 6월부터 허가없이 액상카트리지 등 구성품을 제조, 수입, 판매하는 행위에 대해 집중적으로 점검해 위반사항 발견시 행정처분 등 제재조치할 계획이다.

전자식흡연욕구 저하제 구성품의 교체 사용이 가능한 액상카트리지 또는 대용량 배터리등은 변경허가를 거쳐 별도 판매를 혀용하고 있다.

전자식흡연욕구저하제를 허가 받은 업체의 경우 액상카트리지를 별도로 제조(수입)해 판매하고자 할 경우에는 포장단위만 추가하는 변경허가를 받아야 하고, 대용량 배터리를 판매하고자 하는 경우에도 마찬가지로 식약처의 전기기계적 안전시험을 통과해야한다.

식약처는 이번 전자식흡연욕구저하제의 허가 및 사후관리를 통해 소비자들이 관련 제품 정보를 정확하게 알고 사용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홍보 및 관리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희 "바론식스"가 2016년10월1일 세계최초 식약처(KFDA) 의약외품으로 지정,소비자의 안전을 우선으로

최고의 품질로 인사드리겠습니다.

이전글 바론식스 흡입독성시험(G.L.P) 통과
다음글 유해화학물질 영업허가절차